대한유방영상의학회

인사말

김은경 회장 사진 대한유방영상의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유방영상의학회는 1992년 2월 14일 유방방사선과학연구회로 발기 모임을 갖고 동년 3월 30일 60여명이 모여 유방영상연구회라는 이름으로 집담회를 가짐으로써 발족되었습니다. 대한유방영상의학회가 만들어진 이래 여러 선배님들께서 이 학회를 멋지게 만들어 오셨고 선임회장님의 선도적 참여 하에 회원 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경험의 교류를 바탕으로 지금의 모습에 이르렀다고 생각됩니다.

지난해까지 유영회를 위해 애써주신 한부경 전 회장님과 임원진들의 수고를 잘 이어받아 회원들의 필요를 채우고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새 임원진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유방 MRI가 보험확대적용이 되었고 2020년에는 유방초음파검사가 보험 적용 예정입니다. 표준촬영지침을 정비하여 이를 잘 준비하고자 합니다. 또한 초음파전문의로서 전문성이 인정받고 보상받을 수 있는 진료 환경 정책 마련을 위해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유방영상의학회 회원들의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전공의 수련과정에서도 유방영상교육이 현 의료 환경을 반영하여 이루어 질 수 있게 수련 교육 지침 또한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유방영상의학회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심에 깊이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대한유방영상의학회 신임회장 김은경